
우리는 트렌드를 대부분 인기 있고 유행할 거 같은 감각 또는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어떤 스타일이 유행을 하고 또 어떤 스타일이 고객의 관심에서 벗어날지는 사실 자세히 알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것만은 분명하죠.
알기 어렵고 예측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더욱더 연구를 해야 한다는 그 사실입니다.
헤어디자인은 감각이라고 말합니다.
감각은 어쩌면 뜬구름 같기도 하지만 분명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중요한 디자인의 언어라고 생각합니다.
헤어디자이너와 고객의 사이에는 감각의 공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거창하게 헤어 트렌드를 연구한다고 말하지만 알고 보면 고객의 마음을 읽는 스터디와 같습니다.
에반스타일 헤어트렌드 연구소는 고객의 마음을 읽는 곳입니다.
고객의 마음을 읽기 위해서는
헤어디자이너로서 마케팅 키워드를 먼저 알아내야 하는 것입니다.
고객님의 마케팅 키워드는 곧 헤어트렌드의 기준이 되기 때문입니다.
머리를 잘하다는 것이 오랜 경력과 화려한 테크닉에서 나오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키워드를 모르고 잡고 있는 가위는 어느덧 녹슨 소리가 나기 마련입니다.
디자인에서 아재 소리가 난다는 거겠죠.












에반스타일
솔직히 미래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지금 정확하게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는 확실히 알고 있습니다.
에반스타일 원장도 이제 막 가위를 잡은 디자이너의 키워드 강의를 경청하고 서로의 생각과 감각을 공감하는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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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반스타일 헤어트랜드 연구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