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많은 남자펌 중에 가장 많이 시술하는 펌은 역시 볼륨펌입니다.
볼륨펌은 하나의 스타일 감각을 얘기도 하지만 펌의 강도를 나타내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확실하게 볼륨펌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과 어울리는 모발 그리고 추천하지 않는 스타일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 볼륨펌의 디자인 특징
보시는 것처럼 자연스럽고 부드럽고 깔끔한 느낌을 강조하는 스타일이 볼륨펌입니다. 댄디스타일의 대표적인 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너무 구불거리지 않고 한 듯 안 한듯한 내추럴함이 특징이 디자인펌이 바로 볼륨펌입니다.

요즘 트랜드는 오른쪽 감각처럼 뱅처럼 모아주는 볼륨펌이 대세를 이루고 있지만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한쪽으로 흐르는 부드러운 볼륨펌이 주축을 이루었습니다.

볼륨펌은 얇은 직모,생머리를 가지신 분이 너무나 직선적인 느낌으로 자칫 학생 같거나 군인티나는 듯한 느낌이 싫어서 옆으로 자연스럽게 흐르는 깔끔함을 원하실 때 많이 찾는 펌입니다.
그리고 두상의 단점을 커버해주고 손질을 아주 쉽게 만들어 주는 대표적인 펌입니다.
다른펌에 비해서 아주 자연스럽기 때문에 유행에 민감하지 않으면서 무난하게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시술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아주 얇은 직모나 앞머리가 살짝 갈라지고 윗머리에 볼륨감이 적은 경우에 그 단점들을 보안해 주는 펌이 볼륨펌입니다.

볼륨펌이 어려운 타입으로는
너무나 모발 숱이 적거나 곱슬머리일 경우에는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 펌이기도 한데요.
그 이유는 너무 숱이 없고 얇은 모발의 경우 볼륨펌 처럼 자연스럽게 할 경우 볼륨감 상승이나 손질의 편함의 효과를 거의 얻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런 경우에는 조금은 더 강한 쉐도우나,베이비,스왈로시술을 해야 하는 것이 원리입니다.
두 번째 곱슬머리는 구불거리는 모발은 펴는 작업이 필요한데요,볼륨펌 자체에는 다운펌과 구부리는 역할이 있지만 펴지는 못하기 때문에 너무 달라붙지 않게 펴주는 볼륨매직을 시술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좀 전에 설명해 드린대요 너무 얇거나 숱이 적은 경우에는 지금처럼 쉐도우펌으로 살짝씩 컬의 강도를 높여주어야 볼륨감의 효과를 균형 있게 볼 수가 있습니다.

왼쪽에 굵은 곱슬모발은 볼륨매직으로 시술한 디자인으로 결과적인 느낌은 같지만 들어가는 시술은 완전히 달라지게 되는 것이죠.


지금처럼 아주 널은 이마,엠자이마일 경우 볼륨펌스타일이 어렵지만 꼭 앞머리를 내리는 스타일을 원하실 경우에는 헤어증모술을 따로 시술해야만이 댄디느낌의 볼륨펌디자인이 가능해 지게 되는데요, 그만큼 앞머리의 양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가 있죠.

[볼륨펌 시술 전후]

처음에 보여드렸던 볼륨펌고객님이신데요, 숱이 많고 굵은 곱슬을 가지고 계셨기 때문에 볼륨펌이 아닌 볼륨매직으로 시술을 해드린 모습입니다.

오늘 볼륨펌에대해서 좀 자세하게 분석해 드렸는데요.
송샘이 항상 강조하는데요, 사실 펌이름 컷이름이 먼저 중요한 것은 아니죠,
고객님께 어떤 펌과 시술이 필요한지는 담당디자이너의 몫인 거죠, 하지만 조금은 더 자신의 모발과 모질, 디자인의 느낌을 알고 디자인에 다가가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시간이 지나면 차이가 난다고 생각해요, 그렇기 때문에 차근하게 정보를 포스팅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에반스타일을 찾아주시는 모든 고객님은 걱정 안 하셔도 괜찮아요.
저희가 다 책임지고 알아서 원하시는 느낌을 공감하고 디자인해드리겠습니다.
그래도 욕심이 저희가 알고 있는 것들을 좀 더 알기 쉽게 알려드리고 싶은 마음은 어쩔 수가 없나 보네요.
항상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쉐도우펌 완벽 분석입니다.
에반스타일